

최근소식
영주시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행복을 위해 앞장섭니다.|
동양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과 함께하는 노인정책 인터뷰 실시 2026.06.01 |
|
| 파일 | |
|
우리인식개선단원을 대상으로 동양대학교 간호학과 학생의 인터뷰가 있었는데요!
매일 출근퇴근하며 어떤 목표를 향해 살던 삶이 하루 아침에 퇴직으로 인해 사라지는 것이 상실감과 사회로부터 배척된 느낌도 들고 시간은 있는데 뭘하지 하는 목적 상실로 무료함, 무기력함을 느끼기게 되는 변화에서부터 1년에 한 개씩 자격증을 취득하겠다는 목표로 이제 해마다 자격증을 취득한다는 일상 이야기, 새로운 것을 계속 배우고자 하여, 드론학과를 입학한 이야기 등의 요즘 일상에 대해서 나누고 노인에 대한 연령을 상향하자는 목소리가 끊임없이 나오고 있는 시기인 만큼 퇴직이후 다양한 노인복지 서비스를 이용하기까지 그 시기를 더욱 의미있게 사용될 수 있는 방안들이 필요하다는 의견, 많은 국가의 정책들이 있어도 나이가 많은 어르신들이 직접 찾아서 이용하기에 어려움이 있는 부분이 안타깝다, 마을 내 젊은 사람들이 시골 마을에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는 방법도 있으면 좋겠다 등의 우니라나 노인복지정책에 대해 바라는 점, 사회가 더 신경써야 한다고 생각하는 점 등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 ![]() 인터뷰를 진행한 동양대학교 학생들은 잘몰랐던 것을 알게 되어서 좋았다는 소감도 들려주었는데요. 선배시민과 후배시민이 만나 서로 소통하는 모습이 참 좋았답니다. 앞으로도 후배시민들과 소통하며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들을 만들어보겠습니다. |
|